영남대학교 박정희새마을대학원영남대학교

모바일메뉴 열기
 

교육프로그램

석사학위과정

<새마을 국제개발학과>에서는 이론과 실제를 통하여 한국의 성공적인 개발경험을 학습한다. 박정희 대통령이 주도한 성공적 사회개발모델인 새마을운동은 한국의 유례없는 현대화와 급속한 경제개발의 핵심요인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는 현재 전 세계의 빈곤퇴치에 기여할 수 있는 유력한 대안으로 인정받고 있다.

<새마을 국제개발학과>의 교육프로그램은 지구상에 있는 공동체의 발전과 지속가능한 성장에 기여하고자 하는 각국의 공무원과 사회운동가, 개발컨설턴트 및 지역전문가들을 위한 역량개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새마을국제개발전공

새마을국제개발전공 이미지

<새마을 국제개발학과>에서는 새마을운동 핵심내용을 기반으로 국제개발협력을 추진하는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인재를 양성한다.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으로 등재된 1970년대 새마을운동의 원형 및 성공과 실패사례에 대한 학습을 기초로 효과적인 개도국 발전을 위한 논리와 실천대안을 기획, 집행 및 평가능력을 가진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하며, 특히 다양한 특성을 가진 개도국별 맞춤형 모델연구와 실천기법을 학습하고 연구한다.

새마을경제개발전공

새마을경제개발전공 이미지

새마을경제개발전공은 한국의 새마을운동과 경제 및 사회발전 모델을 직접 배우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인재를 양성한다. 특히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 및 교역환경을 이해하고 이에 능동적으로 대응하면서 지속가능한 발전전략을 모색할 수 있는 안목을 기르고 효율적인 행정관리 기법을 습득한다. 궁극적으로 새마을경제개발전공의 프로그램은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여 지구촌 공동번영에 기여하는데 교육 목적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