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학교 박정희새마을대학원영남대학교

모바일메뉴 열기
 

학교생활

학업환경소개

영남대학교 박정희새마을대학원은 박정희 대통령의 중화학공업정책의 요람이자 대한민국 산업의 심장인 4대국가산업단지(구미, 울산, 창원, 여수)와 포스코의 본사인 포항과 자동차로 1시간이내 거리에 입지해있어 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견학에 최적의 입지적 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대한민국 3대 문화(불교, 유교, 가야)의 중심에 위치하고 있어 학생들이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전통을 바탕으로 진정한 글로벌 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문화적 교육환경을 보유하고 있다.

학업환경소개 관련 이미지

그리고 40분 거리에 박정희 대통령의 생가가 위치하고 있으며 20분 거리에 새마을운동의 발생지인 청도가 인접하고 있어 박정희 대통령의 리더십과 새마을운동을 직접 체험하면서 교육할 수 있는 최적의 입지적 환경을 갖추고 있는 대학교이다. 이러한 입지적 환경과 더불어 새마을운동과 한국경제발전을 실천하던 주역들이 여전히 우리 지역에 살면서 활동하고 있기 때문에 이들이 학생들에게 당시의 현장을 생생하게 증언 혹은 전수해줄 수 있어 최고의 현실적인 개관(the most realistic overview)이 가능한 위치에 입지하고 있다.

학업환경소개 관련 이미지

박정희새마을대학원의 교육프로그램은 이미 지난 35년이상 동안 한국의 개발경험과 새마을운동관련 강의, 연구 등의 노하우와 역량을 축적하여 체계적이고 전문성을 가진 프로그램일 뿐만 아니라 직접 보고 실천하는 기회를 최대한 제공함으로써 이론은 물론 현장경험을 쌓은 실천적 리더로 양성, 프로그램이 끝난 후 자기 나라의 발전을 위해 일할 수 있는 핵심인재로 키우는 교육연구기관이다.